본문 바로가기

국제문제

외국법 자문

-변호사 김태진

법무법인 케이앤피(인천, 송도)

 

 

 

해외에서 사업을 하고자 할 때 또는 해외에서 문제가 발생하였을 때 국내 변호사에게 문의를 하거나, 국내 로펌에서 근무하는 외국변호사에게 문의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우선 국내변호사에게 문의하는 것은 사실상 큰 도움이 되지 못합니다. 대한민국 변호사는 대한민국법의 전문가이기 때문에 외국법은 잘 알지 못합니다.

 

대형로펌에 소속된 외국 변호사에게 법률을 문의하는 것 또한 최선의 해결책이 될 수 없습니다. 대형로펌에 소속된 외국 변호사들은 외국에서의 실무 경험이 많지 않은 변호사들인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최선의 해결책은 해외 현지에서 전문가를 찾는 것이나 이 또한 시간과 거리의 제약 때문에 쉽지 않은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세계의 우수한 로펌들이 글로벌 네트워크를 갖추고 상호간 협력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케이앤피가 대한민국의 유일한 회원국으로 가입한 ADVOC은 세계의 우수한 로펌들이 연합을 결성하고, 고객의 해외 사업을 돕기 위해 외국의 로펌들로부터 자문을 받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케이앤피의 경우 대한민국의 의뢰인을 위하여 호주나 중국, 말레이지아 로펌으로부터 자문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법무법인 케이앤피는 홍콩, 싱가폴, 영국, 호주 로펌에 그들의 의뢰인들을 위하여 대한민국 법률에 대한 자문을 하고 있습니다.

 

법무법인 케이앤피가 외국 변호사들과 직접 연락을 취하기 때문에 의사전달이 정확하며, 의뢰인들에게 정확한 설명을 해 줄 수 있습니다. 

 

외국에서 발생한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빠르고 정확한 방법은 법무법인 케이앤피를 통하여 외국 로펌에 자문을 받는 일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