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제문제

해외에서의 법률문제 해결방법

- 변호사 김태진

 

국내에서 법률문제가 발생했다면 당연히 국내의 법률전문가를 찾을 것이다.

 

그런데 해외에서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어떻게 해야 하는가.

 

많은 분들이 해외 현지에서 직접 누군가를 찾으려 한다. 한국말을 할 줄 아는 누군가를 찾아(대부분 현지에서 오래 생활을 한 교민으로 일종의 법률 브로커 역할을 하는 사람들) 그 사람을 통해 변호사를 소개받는다.

 

그러나 이러한 구조는 아주 위험하다. 그 교민이나 소개받은 변호사가 객관적으로 검증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우리 사무실을 찾는 고객들 중 어떤 분은 해외에서 000이라는 설명을 들었다고 하였으나 그 설명이 틀린 경우도 많이 있었다.)

 

법무법인 케이앤피는 해외에 훌륭한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법무법인 케이앤피가 가입한 ADVOC은 가입절차도 까다롭고 검증된 로펌만 가입할 수 있다. 본 법무법인도 위 단체에 가입하기 위해 엄격한 심사를 거치고, 호주에서 프리젠테이션을 해야만 했다.

 

법무법인 케이앤피는 해외와 연계하여 여러 일을 진행했다.

 

- 호주 회사에 투자한 대한민국의 투자자를 위하여 호주로펌으로부터 호주법 자문을 받고 있다.

- 말레이지아에 부동산을 투자한 투자자의 상속 및 부동산 처분을 위하여 말레이지아 로펌의 자문을 받고 있다.

 

반대로 해외에서 대한민국 내에 법률문제가 발생하면 본 법무법인이 대한민국 법 자문을 해 준다.

- 영국 로펌에 대한민국 내 기업문제에 대한 자문을 한 경험이 있다.

- 싱가폴 로펌에 M&A관련 자문을 해 주었으며, 홍콩 로펌에 대한민국 내 자회사의 구조조정에 대한 자문도 하였다.

   

해외의 법률문제 해결 방법은 다양하다. 법무법인 케이앤피는 해외 80개국 이상과 네트워크를 가지고 있다. 해외에서의 법률 문제를 손쉽게 해결할 수 있다.

 

법무법인 케이앤피 홈페이지 바로가기  

 

ADVOC 홈페이지 바로가기